싱그런 계절 5월에 2008년 (사)한국복식학회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아시아 복식학의 미래”로, 아시아의 선도 학회로서의 위상과 한국복식 ? 패션분야의 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따라서 기조강연 연사로는 동북아시아 문제 전문가이신 연세대 문정인교수님의 “동북아 지역질서-회고와 전망”과 난타공연으로 한국문화 콘텐츠를 세계화 시킨 (주)PMC 프로덕션의 송승환 대표의 “NANTA 기획에서 세계진출까지”에 대한 특강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올해에는 그 동안 미래의 차세대 전문지도자들의 육성을 위해 기획해 온 “복식전문 큐레이터 교육 프로그램”과 “차세대 패션 크리에이터 컨테스트”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차세대 패션크리에이터 컨테스트는 2008년 10월에 서울시가 주최하는 ‘서울 디자인 올림픽(SEOUL DESIGN OLIMPIAD)’와 연계하여 진행될 예정이므로,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립니다.
글로벌 시대를 준비하며 개최해 왔던 국제복식학술회의도 올해 23회를 맞이하며, 2008년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일본 다카야마시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학회 활동들이 회원 여러분의 학문적 발전에 도움이 되는 동시에 한국복식 ? 패션분야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원합니다.
학문적 동지인 회원 여러분을 모두 학회에서 뵙기를 희망합니다.
2008년 5월
(사)한국복식학회 회장 금기숙
일시 : 2008년 5월 17일(토) 오전 9시 30분
장소 : 홍익대학교 홍문관 지하4층 가람홀
주제 : 아시아 복식학의 미래
주최 : (사)한국복식학회
후원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